한국해양수산연수원, 모집기간 4월 17일까지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이동재)은 국내 청년 해기사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유럽국가 등 해외 주요선사 취업 지원을 위한 ‘2020년도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교육생 모집기간을 4월 17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은 청년 해기사들이 세계 해양무대로 진출하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으로, 해양수산부 및 산업계, 학계가 상호 협력해 시행된다.

지원자격은 항해사 ·기관사 3급 이상 해기면허소지자, 해외 출국과 선원법 규정에 의한 선원신체검사 기준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영어로 소통이 원활한 자를 대상으로 했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해양수산연수원(1개월) 및 해외 교육기관(2개월)에서 해운취업 영어교육, 리더십교육, 해외선사 맞춤형 직무교육 등 이론 교육 이수 후 해외승선취업 연계로 이뤄질 예정이다.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교육생은 교육비, 교재비, 영어능력시험(Marlins) 응시료, 취업지원수당 등을 전액지원 받으며, 상세 모집요강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홈페이지(www.seaman.or.kr / 교육훈련-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동재 연수원장은 “우리나라 해기사들이 유럽국가 등 해외선사 진출이 활발하지 않은 상황에서 글로벌 승선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우수한 청년 해기인력이 세계로 진출해 활동 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