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방문객에 박물관 소개·푸짐한 선물 증정

국립해양박물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박물관 홈페이지(www.knmm.or.kr)에서 온라인 방문객에게 박물관의 다양한 모습도 소개하고, 푸짐한 선물도 증정하는 <해피투게더 이벤트 – 영상보고 선물 챙기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영증19(이하, 코로나19)’에 기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말미암아 부득이 휴관을 하게 됨에 따라 국립해양박물관을 찾지 못하는 방문객을 위해 온라인에서 박물관의 다양한 모습들을 소개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국립해양박물관은 비록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시 문을 닫기는 하였지만, 이 기간이 오히려 온라인을 통해서는 국민들께 보다 더 친숙하게 다가 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평소 유튜브와 SNS 등의 온라인 미디어 채널을 통해서만 소개하였던 국립해양박물관의 다양한 영상 자료들을 모아서 온라인 방문객이 한 번의 클릭만으로 박물관의 다채로운 모습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로 구성이 되는데, 첫 번째 이벤트 <영상보고 선물챙기자!>는 국립해양박물관 홈페이지 내에 마련한 <온라인 뮤지엄 클릭!> 상의 다양한 박물관 소개 영상을 보고 홈페이지 관람후기 게시판에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박물관 기념컵을 5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두 번째 이벤트 <바다주제 나의 생각 뽐내기>는 바다를 주제로 개인 사진이나 글, 그림 등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참여자 중 60명에게 박물관 내 식사권 10장과 기념컵 50세트 등을 증정한다.

참여방법 등은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국립해양박물관 홈페이지(www.knm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