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KSA·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과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이 해양안전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상호 홍보채널을 지원하고 청렴한 해양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SA와 해양경찰청은 지난 3일 조합 사옥에서 「바다가족과 함께 하는 청렴문화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건강한 청렴문화을 확산하기 위한 해운분야의 노력에  힘을 보태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반칙과 특권이 없는 청렴문화운동 상호협조 ▲해양안전의식 확산을 통한 안전한 바다 만들기 동참 ▲청렴문화 홍보물 적극 배부 및 홍보 ▲청렴한 바다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공유 등이다.

 해경과 함께 하는 이번 청렴문화 업무협약에는 해운조합 이외에도 한국선주협회, 한국선급, 한국해양구조협회 등 해양관련단체 총 8개 기관이 참여하여 바다를 생업으로, 사업의 터전으로, 문화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국민 대상 건강한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공동노력에 동참할 계획이다.

 한편, KSA와 해양경찰청은 지난해 10월에는 「수상레저활동 안전과 질서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해양안전과 질서확보를 위한 상호 협력, 수상레저관리 관련 업무지원 협조 등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