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자원 종자 방류

 부안군은 2020년도 수산자원조성 추진계획에 따라 6월 22일 수산자원 증대 및 회복을 위하여 부안군 해역 일원에 넙치종자 약 32만 미를 방류하였다.

 이날 방류행사는 부안군, 부안수협, 해당지역어촌계(격포어촌계, 도청어촌계, 대항어촌계)와 지역주민 다수가 참석하여 민관이 하나되어 풍요로운 바다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한 어업인은 “우리바다는 우리가 지킨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수산자원의 남획, 치어포획 금지, 불법어업 근절 등 수산자원 보호를 다짐하였다.

 부안군 연안해역의 감소하는 수산자원 회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수산종자 방류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총 4억 8,000만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넙치 등 해면어종 3종과 내수면어종 4종 등 어업인에게 소득이 되는 어종을 방류 할 예정이다.

 부안군 관계자는 어장의 환경 변화 및 수산자원의 남획, 불법어업 등수산자원의 급감으로 어업소득은 현저히 감소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수산종자 방류사업과 바다목장사업을 통하여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함은 물론 살기좋은 어촌, 돌아오는 어촌, 정착하는 어촌만들기를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어업인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바다를 지키고 보호?보존하려는 참여의식으로 지속가능한 어업생산 기반구축에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