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석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이사장, 수산신문 창간 17주년 기념 축사
 

 지난 17년 동안 ‘힘 있는 신문, 부끄럽지 않은 신문’이라는 신념하에 수산인의 권익을 대변하고 어업인의 사회·경제적 발전과 수산업계의 공익을 위해 힘써주신 수산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수산신문>의 창간 17주년을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임직원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산산업은 예로부터 지역경제 활성화, 국민 소득창출과 안전 먹거리 창출에 기여해왔습니다. 이에 우리 공단은 수산자원의 지속적 이용 기반을 구축해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어촌의 혁신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바다숲 조성, 총허용어획량 제도(TAC) 운영 등 다양한 수산자원조성·관리사업을 시행해왔습니다.

 또한, 어업생산성 증대와 어촌의 경제적·사회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수산자원조성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어업인 소득증대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어촌의 소득주도 성장과 삶의 질 향상에도 적극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공공기관으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선도적 역할에 대한 고민과 모색으로 어업인과 함께 상생하고 혁신 성장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수산신문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수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정론직필’로 어업인의 희망이 되어주는 <수산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영광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