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관광 활성화 12억 증액 요구… 연안여객선사 유류비도
중국불법어선 대응 위한 무인헬기 도입 사업비 30억도 요구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영암·무안·신안. 사진)은 지난달 29일 개최된 코로나-19 대응 3차 추경안에 대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예비 심사에서 “농어업분야에 대한 예산지원의 시급성을 적극 제기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서삼석 의원은 민주당 농해수위 간사로 정식 선임됐다.

이날 서 의원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어촌관광 및 지역경기의 조기 회복을 위해 어촌체험·숙박 할인 지원을 위한 사업비 12억원과 여객 감소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여객선사들을 위한 유류비 지원금 491억원의 추경 예산 반영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 “해경의 중국 불법조업어선 퇴치와 신속한 대응을 위한 무인헬기 도입 사업비 30억원을 추경안에 반영해줄 것”을 요청했다.
 
서 의원은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농수축산인들을 위한 실효적인 지원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면서 “추경안에 대한 상임위 예비심사에서 제기한 사업들이 3차 추경안에 담겨질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삼석 의원은 “국회가 열심히 일하는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다가서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면서 “코로나-19 라는 엄중한 시기에 정부측도 발전적으로 변화된 모습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간사 선임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