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동! 해양환경교실이 배달되었습니다.

해양환경교육사진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 소속기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센터장, 조찬연)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해양환경교육을 활성화하고자 해양환경 교육자료 보급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는 지난 5월 비대면 해양환경교육 서비스를 위해 부산시 1,150가정을 대상으로 해양교육자료 10종 꾸러미를 배부한 바 있으며, 높은 호응과 긍정적인 평가에 따라 금번에 대구시 2,000여 가정을 대상으로 확대해 운영하게 되었다. 특히, 교육자료를 활용한 교육법 및 참고영상도 누리집을 통해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센터는 대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협회와 손잡고 해양환경 교육자료 꾸러미를 개발·지원하며, 대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협회에서는 온라인 모집·접수를 통해 희망가정에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해양환경교육 서비스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가능하며 8월 5일부터 신청 가정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www.merti.or.kr/nmeec/) 및 대구시의 8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는 ☎051-400-7710(771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