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비 6% 상승,,,2024년까지 연평균 4% 성장 기대

 전 세계적으로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최근 1인 가구 확대, 저출산 등으로 인해 반려동물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가장 큰 반려 동물시장인 미국은 2019년 기준 펫푸드 시장이 전년대비 6% 상승한 약 236억 달러이며, 2024년까지 연평균 4%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펫푸드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은 ‘지속가능한 소비’를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고 있다.

 캐나다의 반려동물 식품 업체는 반려동물 식품에 지속가능한 어법으로 어획된 수산물을 원료로 사용해 사용된 수산물 원료의 원산지와 어법, 취득 인증 등 상세한 정보를 공시하고 있다.

 글로벌 식품기업인 네슬레 또한 2016년 12월부터 모든 반려동물 제품에 사용되는 수산물에 대해 지속가능한 공급망을 위한 조항을 삽입하고 있다.

 네덜란드에서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천연 조류 성분을 활용해 유럽 및 북미 지역의 펫푸드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가 빠르게 도래한 만큼 반려동물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윤리적 환경적 가치를 따르는 펫푸드 틈새시장의 부상이 기대되며, 이에 반려동물 식품 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 <출처:https://kfishinfo.co.kr>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