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팩 부문서 2020년 6월 판매량 기준 M/S 1위 차지
향후 천연조미료 품목군 강화 및 차세대 조미료 개발에 힘써 시장 선도할 것

사조대림 천연조미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도 날로 커져가고 있다. 이에 조미료 시장에서도 천연 원료로 맛을 살린 천연조미료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요리를 더 간편하고 맛깔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천연조미료 제품을 선보여오고 있다.

 지금까지 다시팩, 천연분말, 동결건조 조미료(큐브, 슬라이스) 등 다양한 형태의 천연조미료 제품을 출시했으며, 이 중 다시팩 부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조대림 다시팩은 2019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오다 2020년 6월 판매량에서 닐슨 데이터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출시 1년여만에 얻은 성과로, 요리종류, 맛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티백 형태로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주요했다고 판단된다.

 사조대림 ‘해표 다시팩’은 ‘얼큰 다시팩’, ‘딱새우해물 다시팩’, ‘고랭지통무 다시팩’, ‘멸치디포리 다시팩’, ‘야채 다시팩’, ‘훈연멸치 다시팩’의 6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100% 국내산 천연 원물만을 사용해 자연 그대로의 맛과 풍미가 일품이며, 국산 원재료 사용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티백이 아닌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티백을 사용해 환경을 생각하고 소비자 건강까지 고려했다.

 또한 각 제품별로 특징을 담고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다. ‘얼큰 다시팩’은 감칠맛을 더하는 멸치와 다시마, 칼칼하고 얼큰한 맛을 책임지는 청양고추, 구수한 맛을 내는데 제격인 우엉을 황금비율로 배합해 얼큰한 국물을 우려내는데 안성맞춤이다. ‘딱새우해물 다시팩’은 딱새우와 멸치, 다시마에 대파를 더해 바다의 풍미 가득한 해산물 맛을 즐길 수 있으며, ‘고랭지통무 다시팩’은 멸치, 다시마, 대파에 강원도 고랭지 통무를 넣어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시원한 국물을 우려내는데 제격이다. ‘멸치디포리 다시팩’은 티백 하나에 멸치, 디포리, 다시마, 새우가 담겨 있어 떡국, 칼국수, 멸치국수 및 다양한 국과 탕 요리에 해물 고유의 맛과 풍미를 살려주며, ‘야채 다시팩’은 각종 야채와 멸치, 다시다가 담겨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소고기뭇국, 된장찌개 등 담백한 국물 요리에 잘 어울린다. ‘훈연멸치 다시팩’은 진한 감칠맛을 내는 훈연멸치와 깊은 국물맛을 내는 다시마, 구수한 향이 일품인 새우가 담겨있어 해물 고유의 감칠맛과 풍미로 깔끔하고 진한 국물요리에 잘 어울린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이명훈 담당은 “프리미엄 조미료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커지면서 선보이게 된 해표 다시팩은 이전까지 원물을 그대로 사용하던 것에서 다시팩에 넣어 소비자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한편, 환경과 소비자 건강까지 고려한 옥수수 전분 티백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안전하고 뛰어난 품질의 국산 원재료를 사용해 소비자 신뢰까지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자연조미료 품목군을 강화하는 한편 차세대 조미료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여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