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수술치료비·건강검진비 지원·건강안전용품 보급

어업인 의료비 지원

 수협재단(이사장 임준택)이 올해 어촌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어업인을 대상으로 수술치료비 및 건강검진비 등 5억 6,000만원을 지원한다.

 어업인 의료비 직접지원 외에도 어촌 의료봉사활동비 지원, 취약계층 건강안전용품 보급 등 어업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재단 이사장인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은 21일 군산시수협(조합장 김광철)에서 의료지원대상 어업인을 만나 지원금을 직접 전달하고 격려했다.

 수혜 어업인은 "평소 의료혜택이 소외된 어촌지역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임준택 이사장은 "우리 수산업의 기틀인 어업인들의 건강관리는 중요한 사항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활동을 확대하겠다"고 화답했다.

 재단은 지난해 법정사회보장대상자(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대상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또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의 가구원인 만 50세 이상 어업인들 중 조합의 추천을 받아 희망자 280명을 선정해 총 2억 2,000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한 바 있다.

 재단 관계자는 "대다수의 어촌지역이 고령 인구가 많은데 비해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낮아 의료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올해도 재단의 의료비 지원사업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어촌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