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 시장 대부분 국가서 공급 수입물량 의존
프랑스산 프리미엄 굴과 경쟁 브랜드 구축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중국의 수산물 수입 절차가 복잡해지면서, 중국 내에서는 수익성이 좋은 중국산 생굴의 굴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보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산둥성 Rushan의 굴 생산은 연간 30만톤에 달하며 약 3억 4,800만 USD 규모에 이른다. 이렇게 생산된 중국산 굴은 대부분 소스와 구이요리에 사용되고 있다. 현재 중국의 굴 시장은 서구 국가에서 공급되는 수입물량에 의존하고 있지만, 중국 내 굴에 대한 수요는 이러한 수입량을 넘어서고 있는 수준이다.

 이러한 굴 수요 증가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수입물량의 조달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중국 내 굴 생산 업체들은 이를 기회삼아 중국산 굴의 입지를 확보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산둥성 Rushan에서 굴을 생산하고 있는 Weihai Lighthouse Jellyfish Marine Technology는 “중국, 굴의 고향”이라는 마케팅을 진행하며 프랑스산 프리미엄 수입 굴과 경쟁할 수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프랑스 산 수입 굴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지만 높은 품질과 맛을 가지고 있는 Rushan산 굴이라는 이미지를 구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해당 업체는 최근 ASC로부터 격려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가능한 양식업의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생굴 정화센터의 완공을 앞두고 있어 향후 높은 품질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 https://www.seafoodsource.com>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