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변화 수출 늘어

 최근 중국 당국의 엄격한 통관 조치와 COVID-19 확산으로 인한 물류 환경 악화의 영향으로 중국으로의 수산물 수출이 감소했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전복은 현재 저렴한 가격과 COVID-19 확산 이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라 수출이 증가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일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COVID-19 확산 이후 집에서 소비가 이뤄지게 되면서 외식을 통한 전복 소비는 위축됐으나, 소매를 통한 전복 소비가 증가하면서 전반적인 전복 소비 증가로 이어졌다고 언급했다.
 한 수출업체는 COVID-19 확산 이후 모든 재고가 소진될 정도로 전복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러한 전복 수요 증가 현상이 중국 명절에 따른 일시적인 유행에 불과하며, 시장이 계속 변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전복 수요는 2020년 하반기 광군제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어 전복 수요 증가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중국 전복 시장의 변화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어 보인다. <출처: https://www.seafood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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