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해양경제 혁신성장을 위한 국민·기업 빅데이터의 활용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장영태)은 한국기업데이터(KED),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공동으로 3월 26일 14:00부터 한국기업데이터 대강당에서 'KMI-KED-KCB 업무협약 체결 및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KMI-KED-KCB의 대표 참석자들이 모여 연구협력 MOU를 체결한 후 “지역 해양경제 혁신성장을 위한 국민·기업 빅데이터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관련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국민·기업경제활동 빅데이터의 활용 연구사례 발표와 해양경제 기반 지역혁신성장의 빅데이터 예측적·과학적 활용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본 세미나에서는 KMI 최지연 지역균형·관광연구실장, KED 김정연 R&C센터장, KCB 장윤상 수석컨설턴트, ㈜지오스토리 위광재 대표의 발표가 있었으며, 국토연구원 임은선 선임연구위원, 건국대학교 이진만 교수, 강원대학교 김종화 교수, ㈜올포랜드 이방희 상무이사, KMI 이성우 종합정책연구본부장, 박광서 경제전망연구부장, 김찬호 항만투자·운영연구실장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됐다.

 장영태 KMI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공공-민간 빅데이터의 연계·융합을 바탕으로 국가·지역 현안 발굴과 과학적 정책을 마련해 국가·지역 해양경제 혁신성장을 이끌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됐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