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수협은행-메가박스 범국민적 운동
응모고객에 할인쿠폰·영화관람권 등 혜택 풍성

영화 '자산어보'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이하 ‘수협’)이 영화 '자산어보'(제작 : (주)씨네월드, 배급 :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를 통한 범국민적인 수산물 소비촉진 운동에 나선다.

 수협은 4월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이해 수산물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수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메가박스와 손잡고 수산물 할인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가박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영화 '자산어보'를 관람한 관객 7,000명을 추첨해 국내산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수협쇼핑(www.shshoppping.co.kr)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1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수협쇼핑에서 수산물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300명을 추첨해 영화 '자산어보' 관람권을 증정한다. 할인쿠폰 및 관람권은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영화 개봉일인 3월 31일부터 4월 18일까지이며 자세한 응모 방법은 수협쇼핑 홈페이지(www.shshoppping.co.kr) 또는 메가박스 이벤트페이지(https://www.megabox.co.kr/event)를 참고하면 된다.

 아울러 해양수산부가 개최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수산인의날 특별전)’ (4. 1 ~ 4. 7)을 통해 ▲전복 ▲오징어 ▲멍게 등 제철 수산물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자산어보는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친형인 정약전이 흑산도에 귀양 가 있는 동안 집필한 우리나라 최초의 어류학서로서 흑산도 근해의 수산동식물 155종에 대한 명칭·분포·형태·습성 및 이용 등에 관한 사실이 기록되어 있다.

 영화 '자산어보'는 정약전이 자산어보를 집필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왕의남자 △동주의 이준익 감독이 연출하고 배우 설경구, 변요한 등이 열연한 화제작이다.

 시사회를 통해 미리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한 폭의 수묵화 같은 영화다”, “흑백 영화를 뚫고 넘어선 영상미가 너무 멋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