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대표축제 ‘오징어축제’ 홍보

울릉군 제1회 대한민국대표축제  박람회 참가

 울릉군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1 제1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울릉군 오징어축제를 소개하고 주요 관광지 및 주요관광 상품 등 대대적인 관광홍보를 진행했다.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에서 후원하는 박람회로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가장 우수한 축제들을 소개하고 이러한 축제 홍보를 통해 지역관광의 수익성 확대에 일조하여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된다.

 전국 각 지자체 약 300개 부스를 차려 대표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팔도축제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갤러리전, 축제박람회 B2B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울릉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울릉군 대표축제인 오징어축제를 홍보하고 관내 주요관광지 등을 안내했다.

 특히 울릉군 부스의 이벤트인 ‘울릉도 오징어를 잡아라’, ‘울릉OX퀴즈’를 진행하여 박람회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여객선사와 울릉아일랜드투어패스 운영업체에서 직접 박람회에 참가해 울릉도 입도방법 및 자유패스권 이용방법을 상세히 안내했다.

 박람회 방문객은 “대표축제인 오징어축제에 대한 소개 및 관광지 안내를 통해 울릉도를 더욱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울릉군에서 제공한 다양한 정보를 통해 울릉군 꼭 방문해 각종 축제 및 관광을 즐기러 가겠다”고 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집단행사 모임이 어려워진 상황에 박람회 참가를 통해 청정지역 울릉군 관광지 홍보함에 있어 축제박람회는 최적의 공간이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지속적인 관광로드맵을 구상해 관광객 유치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