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간 멘토(공단 직원)-멘티(국민) 매칭한 어촌·어항·어장·양식 분야 홍보 진행

모집 포스터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7월 21일부터 8월 8일까지 ‘제1기 FiPA(휘파랑이) 서포터즈’ 대국민 공모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제1기 FiPA 서포터즈(휘파랑이)’는 멘토(공단 직원)와 멘티(국민)가 함께 공단 주요 행사 및 어촌·어항·어장·양식 분야 사업 대상지 취재 활동, 홍보콘텐츠 제작·공유 등을 통해 대국민 소통 및 상향식 국민 의견수렴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선발대상은 공단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발 예정 인원은 총 12명이다. 활동 기간은 8월부터 12월까지 4개월이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면 △어촌·어항·어장·양식 분야 콘텐츠 제작 △공단 사업 대상지 취재 활동 △공단 주관 행사 참여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추후 선발될 서포터즈들은 수료증과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2021fipa@naver.com)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FiPA 서포터즈 운영사무국(070-4269-7881)에 문의하면 된다.

 향후 공단은 8월 13일 합격자 발표, 8월 20일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제1기 FiPA 서포터즈(휘파랑이)’ 운영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이번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대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기관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