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수산대전-여름특별전' 8월 18일까지 전통시장 등서 할인

메인 페이지

 해양수산부는 이른 무더위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수산업계를 위해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여름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국민들과 어업인들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총 390억원 규모의 ‘2021년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1월 ‘설맞이 특별전’, 3월 ‘봄 특별전’ 등을 개최해 약 623억원 규모의 수산물 매출 실적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유통, 롯데마트, GS리테일, 메가마트, 서원유통, 수협마트 등 대형마트 8개사와 11번가, 컬리, 쿠팡,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베이코리아, 수협쇼핑, 위메프, 오아시스, SSG.com, CJ ENM, 더파이러츠, GS홈쇼핑, 롯데온, 인터파크, 꽃피는아침마을 등 온라인 쇼핑몰 15개사, 한살림, 아이쿱, 두레, 행복중심 생협 등 생협 4개사, 얌테이블, 삼삼해물, 풍어영어조합법인, 바다드림 등 수산 창업기업 4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주요 수산물의 가격·소비 동향과 제철 대표성을 감안해 민물장어, 민어, 농어, 전복을 이번 행사품목으로 지정했으며, 그 외에도 참여업체에서 자체 행사품목으로 오징어, 새우 등을 선정해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행사품목은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20% 할인에 추가로 업체별 자체 할인을 더해 최대 76%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인당 1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 금액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소비자들이 제로페이 애플리케이션(App,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운영)을 통해 20% 할인된 금액으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수산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는 월별로 최대 20만원까지 상품권을 구입하고 1인당 최대 4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전국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가맹 수산매장(약 9,300여 개소)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임태훈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30도를 웃도는 이른 더위와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다”며, “이번 ‘대한민국 수산대전-여름특별전’을 통해 영양가 높은 국내산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셔서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