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참여 고객 38명에 노트북, 스타일러 등 증정
“창구방문 없이도 어업인·고객에게 금융혜택 제공토록 주력할 것”

비대면 준조합원 가입시스템 오픈 이벤트 경품

 수협중앙회 상호금융본부는 20일 ‘비대면 준조합원 가입시스템 오픈기념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강신숙 수협중앙회 부대표 및 상호금융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총 38명의 고객에게 ▲1등 LG노트북 ▲2등 LG스타일러 ▲3등 삼성 공기청정기 ▲4등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했다.

 이번 경품 추첨은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말까지 비대면으로 신규 가입한 준조합원들 중 ‘Sh얼쑤!(All秀!)예·적금’ 상품에 일정 금액 이상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협은 지난 8월 17일 수협 파트너뱅킹 어플을 통해 준조합원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고객 입장에서는 세금우대예탁금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상호금융 특화서비스로 향후 지속적인 고객 유치를 통해 조합 예탁금 증대 기반 마련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수협은 예상하고 있다.

 한편, 올해 언택트 금융의 시대를 맞아 수협 상호금융본부는 9월말 기준 ▲비대면 수신잔액 약 1,544억원(전년대비 +1,123억원, 267%↑) ▲스마트폰뱅킹 가입자수 약 32만명(전년대비 +5.5만명, 21%↑) 유치 등의 실적을 보이며 디지털금융 도약을 위한 기틀을 본격적으로 마련 중이다.

 상호금융본부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준조합원 가입시스템 오픈을 기점으로 수협 비대면채널 경쟁력 강화에도 힘쓰는 한편, 이후에도 지속적인 전자금융 서비스 개선 및 비대면 특화상품 개발을 통해 창구방문 없이도 모든 고객과 어업인들이 수협의 더 많은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