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서울특별시 업무협약 체결

협약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서울특별시(행정1부시장 조인동)는 4월 28일 서울특별시청에서 저탄소 식생활 확산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확산 ▲기후위기 인식개선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 촉진을 위한 협력 등 ESG 실천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으로, 공사는 지난해부터 이날 서울시까지 총 84개 지자체·교육청·협회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대국민 캠페인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민국 수도이자 글로벌 도시인 서울특별시 950만 시민들이 저탄소 식생활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며, 향후 기후위기 인식개선과 탄소중립 생활실천 활성화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UN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먹거리 관련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를 차지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며, 이에 공사가 지난해부터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를 실시한 결과 저탄소 친환경 농수산식품과 로컬푸드로 음식을 만들어 남기지 않고 먹음으로써 기존 대비 이산화탄소를 59%까지 줄일 수 있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천만 인구의 세계적인 대도시 서울특별시와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게 되어 큰 힘이 된다”며, “지구촌 세계인들이 저탄소 식생활을 함께 실천하면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와 K-Food의 위상이 높아져 한국식품 수출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서울시민들께서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