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플랜의 이해’ 온라인 기본과정 개강, 올해 총 3회 실시

‘푸드플랜의 이해’ 온라인 강의 화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푸드플랜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푸드플랜의 이해’ 무료 온라인 강의를 6월 1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본 강의는 4주간 진행되는 기본과정으로, 올해 기본과정 2회(6월, 8월), 심화과정 1회(10월) 진행되며 각 회당 100명씩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수강하고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내용은 기본과정의 경우 ▲푸드플랜 계획 수립과 실행 ▲푸드플랜의 이해 ▲푸드플랜 우수사례(군산시) 등이며, 심화과정은 ▲농가조직화·기획생산 ▲푸드플랜의 구축 ▲로컬푸드 가공센터 운영 등으로 편성했다. 강사진은 학계, 소비지 유통 현장전문가 등 분야별로 구성해 정책과 현장실무를 고루 접하도록 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유통연구소(031-400-356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본 교육은 우크라이나 전쟁과 기후위기 등으로 미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지역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유익한 교육을 개설해 국내 유일 농식품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