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상기도,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품질, 브랜드 충성도 항목서 최고점 받아
사조참치 안심따개 등 혁신 제품으로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으로 인정받아

시상식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의 ‘사조참치’가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참치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2006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했으며, 기업과 단체에게는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을 통해 더 나은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된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가 국내 거주 소비자를 대광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에서 사조참치는 7개 조사 항목 중 ‘최초상기도’,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품질’과 ‘브랜드 충성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참치캔 부문 종합평가지수(MBI) 최고점을 받아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애를 안았다.

 사조참치는 1988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꾸준한 투자와 혁신, 제품개발로 국내 대표 참치캔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2012년부터 안전한 뚜껑이 적용된 ‘사조참치 안심따개’를 국내 참치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참치캔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제품 ‘통살참치 4종’에 국내 최초로 투명 안심따개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여 안전하고 맛있는 참치캔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김정환 담당은 “사조참치는 식품의 기본이 되는 맛과 청결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안전성과 편리성까지 강화한 사조참치 안심따개를 선보이며 참치캔 시장에서 높은 만족도와 재구매율로 소비자분들께 인정받고 있다”며, “공정하고 객관적인 규정과 과학적이고 투명한 선정방법으로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식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돼 영광이며, 앞으로 더 나은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