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냉장수협에 골드바 등 포상품 증정...디지털금융 시대 신규고객 유치 주력

비대면 예적금 특판 이벤트 최우수조합 포상

 수협중앙회 상호금융본부는 지난 16일,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진행한 '비대면 예적금 특판 이벤트' 최우수실적 조합인 냉동냉장수협을 방문해 포상을 실시했다.

 이날 강신숙 수협중앙회 부대표, 냉동냉장수협 김병주 상임이사 등이 참석해 호랑이 골드바를 포상품으로 증정하는 등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지난 5월에 출시된 ‘5리지널 적금 이벤트’에서 권유실적 1위를 달성한 냉동냉장수협 서강지점 이영미 대리에게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를 수여했다.

 본 행사는 어촌 금융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수협 상호금융 비대면 채널을 활성화하고 수협 창립 60주년 기념 비대면 예적금 가입 규모 증대를 통한 디지털금융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두 달간(4.1 ~ 5.31) SH얼쑤!(All秀!) 예적금 판매 영업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해 46개 조합(200개 지점)이 동 이벤트에 참여했고, 최근 본격적으로 비대면 채널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어업인 및 일반 고객의 관심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아울러, 수협 상호금융본부에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디지털금융에 주력한 결과 ‘21년말 대비 ’22.5월말 현재 비대면 수신판매실적이 약 82% 증가했다.

 강신숙 부대표는 “비대면 예적금 특판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영업점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수협 상호금융 비대면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