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선거 척결위해 공명선거 결의대회 개최
“유권자·감시자 역할에 최선 다하겠다”

결의대회 사진
결의대회 사진

 전남 완도금일수협 소속 조합원들이 오늘 3월 8일 치러지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부정선거 척결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해 혼탁한 선거를 사전 예방하는 등 공명선거 환경조성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지난 2월 9일 완도금일수협 소속(8개 읍면) 어촌계장 및 대의원 150여명은 완도군 고금면 종합체육관에서 “공명선거 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해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들은 실천구호를 외치며 깨끗하고 아름답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전 조합원이 함께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완도군 고금면 어촌계장 단장(정유섭, 64세)은 “이번 완도금일수협조합장 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한 가운데 치뤄질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며 “특히, 금품선거·흑색선거 등 부정선거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권자 역할, 감시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완도군선거관리위원회는 조합원들이 중심이 된 공명선거결의대회를 높이 평가하면서 깨끗한 한 표가 건강한 조합을 만든다는 선거관련 안내사항을 홍보하고 공명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완도금일수협은 1조 900억원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3,900여명의 조합원이 소속되어 있는 지구별수협으로서 다시마, 미역, 전복 등 양식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활기차고 살맛나는 고품격·새어촌 건설에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수협이다. <추관호 전남본부장>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