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2시 김기성 지도경제대표와 시장 방문
임직원 특강선 인사 시스템 개선 등 포부 밝혀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취임 후 첫 행보를  서울 노량진수산시장에서   시작했다. 

 노동진 회장은  공식  취임  첫날인  3월27일  새벽 2시 노량진수산시장을 방문,  경매장을 둘러 본뒤  국내산 수산물 소비 확대를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노 회장이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은 것은  자신이 내건  '어업인이 부자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노 회장은  이어  오전  9시에는  수협중앙회  2층 독도홀에서  임직원과 첫 상견례를 갖고 “경청하고 소통하는 회장이 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날 노 회장은 임직원 특강을 통해  “중앙회 본연의 역할은 수익보다 조합과 어업인 지원이 우선”이라며 “중앙회가 앞으로 100년의 미래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조합과 수평적인 관계로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새로운 관계를 재정립해 나가야 한다”고 했다. 이어  “협동조합은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연대와 협력의 상생정신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며 “경영이 어려운 조합을 우선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모든 어업인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노 회장은 인사와  관련해서도  청탁이 아닌 능력을 위주로 한  새로운  인사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