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날 판매량 새우 제품 판매량 전년 대비 100배 늘어나

 지난 5월말부터 6월까지 진행된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인 ‘6.18 쇼핑 페스티벌’ 기간에 수산물의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1위 수산기업인 국연수산에서 ‘6.18 쇼핑 페스티벌’이 시작한 첫 날에 수산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6%가 증가했으며, 특히 새우 제품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0배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T-MALL의 경우 즉석 수산가공식품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고, 이 중 스낵으로 가공한 구운 생선의 인기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핑둬둬의 경우도 새우 소스의 판매량이 급증하는 등 이번 ‘6.18 쇼핑 페스티벌’ 기간에 수산 가공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중국 언론이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