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경해역 관할 해군 1·2함대 찾아 장병 노고 격려
바다 수호에 힘쓴 해군에 위문금 2천만 원 전달
노동진 회장 “맛과 품질 우수한 수산물 군 급식에 공급”
강신숙 행장 “해양수산 공익상품 발굴해 청년 지원”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이 조업한계선 인근에서 어업인이 안전하게 조업할 수 있도록 해안방어에 힘쓴 해군을 방문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6일 노동진 수협중앙회장과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서해 접경해역을 관할하는 경기도 평택 해군 제2함대사령부를 찾아 장병들을 격려했다.

 두 기관장은 이날 2함대 해군 장병과 가진 간담회에서 안전한 어로 환경 조성에 소임을 다한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위문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노동진 회장은 이 자리에서 “해군 장병들의 노력 덕분으로 접경해역에서도 어업인이 마음 놓고 신선한 수산물을 생산하는데 전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수협은 건강하게 군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군 급식에 맛과 품질이 우수한 수산물만을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신숙 은행장도 “1년 365일, 빈틈없는 우리바다 수호를 통해 국민들의 평화로운 일상을 책임지고 있는 해군 장병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믿을 수 있는 우리 수산물로 원기회복하시고, 앞으로도 우리 바다와 국민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수협은행은 ‘Sh어촌청년을응원해(海) 적금’ 등 공익 목적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통해 해군 장병을 비롯, 해양수산분야 진출에 뜻을 품은 대한민국의 건강한 청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이날에 이어 오는 7일 동해 해역방어를 책임지는 강원도 동해 해군 제1함대사령부도 연달아 방문해 위문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어선 안전을 지키는 데 공헌한 장병의 노고를 거듭 격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