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2023년 수산양식박람회 참가

통영 견유 감성돔맑은탕 밀키트
통영 견유 감성돔맑은탕 밀키트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22~24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2023 수산양식박람회’에 참가해 지역별 어촌특화상품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해양수산부에서 주최하고 동아일보·채널A에서 주관하며 ‘안전한 우리 수산물, 안심하고 드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워 수산·양식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행사이다.

 공단은 어촌특화지원센터 연합부스에서 펼쳐지는 △어촌특화 퀴즈이벤트 △지역별 어촌마을 홍보 △지역별 어촌특화상품 및 특산품 전시·홍보 등을 마련했다. 어촌특화 퀴즈이벤트는 어촌특화지원센터의 역할과 어촌특화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준비한 기념품 증정 이벤트로 어촌특화지원센터 연합부스에 방문하여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는 경남권역 어촌체험휴양마을과 함께 2023년 경남 어촌역량강화(심화컨설팅)사업을 통해 개발한 ‘통영 견유마을 감성돔 맑은탕 밀키트’와 특화상품개발사업으로 개발한 ‘남해 문항마을 쿠킹클래스 체험프로그램형 상품’을 소개해 다가오는 추석 연휴 맞이 어촌 관광객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견유마을 감성돔 맑은탕’은 자연산 산지인 통영 견유항에서 갓 잡은 신선한 감성돔에 비법 특제 양념을 더한 간편 밀키트 제품이며 견유마을 현장 판매 상품이다. 

 ‘남해 문항마을 쿠킹클래스’는 가을 제철 식재료인 문항마을의 신선한 왕새우를 활용한 먹물파스타와 왕새우 로제피자를 만들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문항마을에서 나는 자연산 재료를 활용해 마을 주민들이 직접 운영?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인천센터는 △연평도 꽃게 육수팩 △보리새우 명절선물세트 △영흥도 바지락고추장찌개 밀키트 △장봉도 무산재래김 △마시안 해조수딩젤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충남센터는 △게살과 만난 핫바 △게국지면 △간장게장국시 △김소라죽의 제품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제주센터는 △고내삼춘 성게미역국 밀키트 △성게알 소스를 홍보한다.

 정도섭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수산물 이미지 제고 및 어촌 공동 소득사업의 부가가치 창출과 소득증대 지원의 마중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