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청·공사·유통인이 함께하는
송파구 보건소, 공사 및 유통인 50여명이 참여하여 합동 금연 캠페인 실시
가락시장 이용고객 건강권 확보, 화재예방 및 쾌적한 시장 환경 조성 기대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는 가락시장 이용고객의 건강권 확보 및 화재예방, 쾌적한 시장 환경을 조성을 위해, 2월 21일 가락시장 전역에서 송파구청·가락시장 유통인과 함께 금연 홍보 캠페인을 시행했다.

 공사는 시장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에 대해 자체 계도를 실시함과 동시에 2022년부터는 송파구청과 주기적으로 흡연 합동단속을 시행하고 있다. 그럼에도 화재 위험노출, 환경 저해, 흡연 피해 민원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유통인과 함께하는 대대적인 금연 홍보활동의 필요성이 증대되었고, 이에 공사는 이번 합동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송파구 보건소, 공사 및 유통인(도매시장법인, 조합 등)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기념사진 촬영을 시작으로 참석자 전원이 금연 홍보 어깨띠를 착용하고 시장 전역을 돌면서 유통인과 고객들에게 금연 홍보물을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금연 홍보물을 전달받은 유통인들은, 공사에 지속적인 흡연 관리를 당부하기도 하고, 금연을 약속하기도 하는 등 저마다의 방법으로 금연구역 내 흡연문제 개선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공사의 합동 캠페인 추진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공사 손봉희 환경조성본부장은 “송파구 보건소와 공사, 그리고 유통인이 처음으로 금연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행사였다고 보며, 앞으로도 흡연문제 개선을 통한 쾌적하고 안전한 시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