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양협회, 올해 정기총회 개최…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 의결
이형균 이사(경영지원본부장)와 이성재 이사(부산지부장) 재선임

한국원양산업협회(원양협회) 회장에  김영규 전 한국수산회장이 선출됐다. 

김 회장은 지난  22일  원양협회  올해 정기 총회에서 임기가  끝난  윤명길  회장 후임으로  선출돼  2년 임기를  시작했다.  

김영규 회장은  회장 선출 후 인사말을 통해 “역사와 전통이 있는 한국원양산업협회의 회장이라는 막중한 자리를 저에게 맡겨주셔서 회원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마지막 공직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정부의 정책자금과 세제 지원, 국제협상, 연안 국가의 ODA 추진 등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지만 원양산업의 재도약과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점”이라며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연안국들과 새로운 어업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국제기구에서 쿼터 확보, 그리고 사업의 다각화, 현지화 등 합심해서 노력한다면 원양산업의 미래는 밝고 안정적인 발전을 이뤄 낼 것”이라고 협회 운영방안을 제시했다.

 협회는 또 이날 정기총회에서 임기 만료되는 이형균 이사(경영지원본부장)와 이성재 이사(부산지부장)를 재선임했다.

 협회는 이날 2024년도 주요 사업 추진 계획으로 △해외수산자원의 안정적 확보 및 관리 △원양어선 안전펀드를 통한 생산·안전·복지 강화 △노사협력을 통한 선원수급 안정화 및 국제 이슈 대응 △경영여건 강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제고 △교육지원 및 제도개선 연구·협의 △원양산업 홍보와 정보 제공을 제시하며 생산량 및 수출액을 72만톤(합작포함), 4억 달러를 제시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